본문 바로가기
일 상

내 차타고 제주여행 / 제주차량선적방법 / 선라이즈제주

by 반 영 2021. 6. 15.

몇일 전 늦은밤이였습니다
‘아 제주도 가고싶다’
그렇게 시작된 폭풍서치 중 알게된
선라이즈제주호의 6월 엄청난 할인행사!

일반 대인3호실 15,000원
+ 준중형차량선적 59,000원
=총 74,000원!!!

원래 가격에서 50%이상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주를 갈 수 있는 기회라면 놓칠 수 없었죠

바로 예약했습니다

떠나기 전 선라이즈호의 안내문자
배 출항은 오후3시,
인터넷예매를 했어도 승선권을 발급 받아야하니
1시부터 방문을 요한다는 문자였습니다

발권 시작 오후 1시에 맞춰 녹동신항연안여객선터미널에 도착했어요

신분증을 내어주면
인터넷예매 내역이 있어 발권이 바로 이루어집니다

이때 차량선적 시간과 배승선시간을 알려주셔서 큰 어려움도 없었어요

1시30분부터 차량선적이 시작되니 차량대기를 해주시고,
차량선적이 끝나면 다시 대합실로 몸만 나와
2시 30분부터 승선을 해주시면 됩니다
(배 승선전에 신분증 확인을 하니 차량에서 신분증 꼭 챙겨 나오세요!)

승선권 1장, 차량승선권 1장, 직원이 수거해가는 승선권1장
이렇게 총 3장의 티켓을 발급받아 차량 승선을 위해
차에서 30분간 대기했어요

배가 세워진 쪽에 넓에 승선할 차량들이 줄서있는데
배에 가까운 줄 부터 차례대로 입장을 시작합니다

크게 오래걸리지도 않고 배에 들어가면
안내, 안전요원들이 바닥에 쓰여진 번호차선으로 가세요 하고
알려주니 천천히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안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토라이트는 오프! 매너)

차를 정차하면 배에서 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부목과 고정벨트를 바퀴에 채워줍니다

내붕붕이 잘 참고 있어 금방올겡

차량승선이 완료 되면
승선했던 문으로 되돌아 티켓을 발부 받았던
터미널로 향합니다

출항 30분 전부터 배에 탑승하는 게이트가 열리는데,
여기서 티켓회수와 신분증 검사가 두차례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차에서 꼭 신분증과 티켓 가져오세요!!)

드디어 배에 승선!

중고등학교때 제주도 수학여행 이후
처음으로 제주행배를 탔는데
그때와는 차원이 다른 배의 모습이였습니다

배 내부에 편의점, 던킨도넛점이 있으니
출출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코인노래방도 즐비하고 있어 지루한 항만을 피하기도 좋을듯했어요

여기는 편의점과 던킨도넛이 있는 중앙휴게공간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이 잘 이용하시더라구요

저는 저렴하게 3등석좌석을 예약했는데,
답답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왠걸,,,
너무 쾌적하고 좋았어요

테이블도 널찍해서 다른여행객이랑 같이 앉아도
전혀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녹동에서 제주(성산)까지 운항시간은 3시간30분 정도 소요된다하여
영화 두편을 다운받아가서 봤습니다 ㅎㅎ

한 열댓번 봤던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여행욕구 뿜뿜하게 하는 영화죠
제주로 향하는 시간이 더 설레어왔습니다

영화 한편을 끝내고 한시간 정도 남은 시간에는 선상 구경을 했어요
바다의 짠내가득한 끈적한 바람이 있었지만
드넓은 망망대해를 보니 오히려 시원하다는 느낌도 들었죠

날씨야 오늘만 같아라
일기예보를 검색해보니 내일부터 비가온다는 소식이 있어요 ㅠㅠ
(그래도 아무렴 어떄 너무 조악!)

도착30분 전 안내방송이 들려옵니다
“차량운전자 분들만 로비로 모여주세요”

배가 항구에 닿기전에 운전자들은 차량하선을 준비하기 위해
안내에 따라 선적했던 배 내부 주차장으로 갑니다

차에서 대기를 하고 있으면
바퀴에 채워놨던 부목과 벨트를 제거해주고
또 차례대로 하선을 시작합니다

항구에서 나가기전
차량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니
창문 꼬옥 잘 닫으시고 천천히 이동하여 밖으로
빠져나가주시면~

제주도 도착~
성산항에 내리니 바로 보이는 성산일출봉
내일은 저길 가야겠습니다

혼자,
갑자기 떠난,
제주도

다음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댓글